신간 서평 읽기

왕초보 일본어 공부하기 - 착!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

유노유나유니 2022. 3. 16. 13:04

평소 일본문화에 관심이 많아서 일본 드라마나 영화, 애니메이션을 찾아보곤 하는데요, 그러다보니 일본어에 자연스레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언어를 알면 그 나라에 대해서 더 많이 알 수 있잖아요.

언젠간 일본어를 한번 배워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모르겠더라구요.

마침 왕초보도 혼자서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이 있어서 올해는 꼭 일본어를 공부해야겠다는 다짐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착!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은 현재까지 20만부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일본어 독학 베스트셀러라고 하네요.

이번 책은 왕초보부터 JLPT N5, N4까지 공부할 수 있는 최신 증보판입니다.

책의 구성을 살펴 볼까요?

본 교재와 챌린지 북, 쓰기 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교재는 문법과 문형 연습, 회화, 연습문제 등으로 되어 있고,

쓰기 노트는 저처럼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모르는 초보자들을 위해 쓰기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챌린지 북은 JLPT(일본어능력시험-Japanese Language Proficiency Test)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모의고사와 Story 읽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건 아직 제가 수준이 안되니 열심히 공부해서 도전해야겠어요 ^^

학습구성표를 보시면 하루 한 시간씩 한 달 안에 마스터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지만 시작이 반이니 만큼 하나하나 차근차근 시작해 보겠습니다.

시작은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로 해야겠죠.

단어와 그림을 보고 있으니 애들 한글공부 하는 것 같네요 ^^

이 책의 좋은 점은 영상과 오디오를 활용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오른쪽 상단의 QR코드와 헤드폰 표시 보이시죠?

이걸 찍으면 유튜브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유튜브 영상 강의와 mp3를 들을 수 있어서 혼자서 공부하기에 정말 편하게 되어 있네요.

사실 책으로만 공부하다보면 억양이라든지 악센트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려울 때가 있는데 강의를 함께 들으니 이해가 쏙쏙 되네요.

1과 입니다.

각각의 상황에 맞게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문장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문법을 먼저 공부하고 이어서 문법을 응용한 회화를 배우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행히도 일본어 위에 한글로 발음하는 법을 알려 주어서 쉽게 읽을 수 있네요.

동봉된 셀로판지로 가리면 혼자 읽기 연습도 되니 공부가 잘 되겠네요.

챌린지 북은 N5와 N4 모의고사를 볼 수 있도록 문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JLPT는 N1에서 N5까지 총 5단계의 레벨이 있는데, N1이 가장 높은 레벨이고 N5가 가장 기초 레벨이라고 하네요.

각 레벨별 만점은 180점 입니다.

시험은 1년에 2회 실시되는데 1회 시험은 매년 7월 첫째 주 일요일에, 2회 시험은 매년 12월 첫째 주 일요일에 실시된다고 합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도전 해 봐야겠습니다.

이어서 본문 회화에 등장하는 '유나와 기무라'가 주인공인 소설 16편이 나옵니다.

교재에 나오는 문법과 문형을 익히면 충분히 읽을 수 있도록 N5, N4 레벨의 표현을 중심으로 구성했다고 하니 학습이 끝난 뒤에 자신의 읽기 능력을 테스트 해 볼 수 있겠네요.

일본어는 우리말과 어순이 같아서 처음 시작할 때 수월하게 시작할 수 있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일본어를 마스터 하는 걸 목표로 공부해 봐야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단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