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뮤지컬 썸씽로튼] 뮤지컬의 탄생! - 강필석, 서경수, 황순종, 안유진, 장민제, 남경주

공연, 전시 후기

by 유노유나유니 2022. 1. 12. 14:26

본문

시종일관 유쾌하고 웃음이 끊이지 않았던 뮤지컬!
이것이 뮤지컬이다!

 

 

보고 싶었던 뮤지컬 썸씽로튼을 드디어 보고 왔습니다.

워낙 입소문이 좋았고, 2021년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남자주연상(강필석), 남자조연상(서경수), 음악상까지 받은터라 꼭 보고 싶었거든요.

2019년 내한공연과 2020년 초연에 이은 재연 입니다.

2021년 12월 23일부터 2022년 4월 10일까지 공연이네요.

 

 

공연장인 유니버설아트센터 입니다.

어린이대공원에 위치하고 있구요, 아차산역과 가깝습니다.

TMI로 유니버설아트센터는 통일교(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에서 세운 건물입니다. (유니버설발레단, 리틀엔젤스예술단)

참고하세요.

 

포토존에는 무대 위 마이크가 세워져 있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노래와 춤이 있는 공연이 될거라는 의미인듯 합니다.

혼자 보러 갔기에 남들처럼 인증샷은 못 찍고

포토월을 배경으로 티켓 사진을 찍어봅니다. ^^;;

활동하는 카페에서 이벤트 당첨되어 받았구요, 2층 S석이네요.

오늘의 캐스트입니다.

닉 바텀의 강필석, 셰익스피어의 서경수 배우네요.

남자주연상과 남자조연상의 페어, 완전 좋네요 ^^

노스트라다무스역의 남경주 배우도 있네요.

나이젤 바텀 황순종, 비아 안유진, 포사 장민제

유랑악사와 클래팸 경 육현욱, 제레마이어 이한밀, 샤일록 이도경 배우님입니다.

기대를 가득 안고 객석으로 들어갑니다.

아쉽게도 공연장 내부는 기획사의 요청으로 절대 사진촬영 금지네요.

공연이 시작되기 전 막이 처진 사진 정도는 찍게 해 줘도 좋지 않을까 싶은데요 아쉽네요...

뮤지컬 썸씽로튼 공연 사진ㅣ(주)엠씨어터

 

| 줄거리

1595년 낭만의 르네상스 시대!

올리는 공연마다 쫄딱 망하고 극단의 후원도 끊긴 닉 바텀과 나이젤 바텀 형제.

닉은 당대 최고의 극작가 윌리엄 셰익스피어에 맞서기 위해 예언가 노스트라다무스를 찾아갑니다.

노스트라다무스~의 조카가 알려주는 예언에 따라 새로운 극을 만드는데요, 바로 뮤우~지컬의 탄생!

제목인 썸씽로튼(Something Rotten)은 햄릿 1막 4장에 등장하는 명대사 "Something is rotten in the state of Denmark"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극중에서는 바텀형제가 올리는 뮤지컬 중 '썩은 달걀'을 가리키는 말로 쓰였습니다.

이걸 진짜 사람들이 좋아한다고요?
아니? 환장하지!

뮤지컬의 탄생을 유쾌한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이기에 여러 뮤지컬 작품이 등장하는데요, 노스트라다무스가 예언하면서 부르는 넘버인 <A Musical>에서 패러디의 진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애비뉴 Q를 시작으로 레미제라블, 싱잉 인 더 레인, 브로드웨이42번가, 코러스라인, 맘마미아, 오페라의 유령, 노트르담 드 파리, 시카고, 에비타, 렌트,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애니, 그리스, 라이언 킹 등 수많은 뮤지컬들이 나옵니다.

특히 '뮤우~지컬'하는 부분은 위키드의 'Wonderful'에서 차용한 듯 합니다.

이 외에도 곳곳에 지킬 앤 하이드, 캣츠, 맨 오브 라만차 등 뮤지컬 작품들과 셰익스피어의 여러 작품들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뮤지컬을 어느정도 보신 분들이라면 휙휙 지나가는 작품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으실거에요 ^^

 

 

 

강필석 배우와 서경수 배우의 서로 으르렁 거리며 대립각을 세우는 장면도 재미있었지만,

서경수 셰익스피어의 느끼하지만 파워풀한 매력도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Will Power>

역시 수상자들의 케미가 좋네요 ^^

다른 캐릭터들도 좋았지만 비아역의 안유진 배우님의 연기가 인상적이었네요.

제레마이어 이한밀 배우의 잔망미 넘치는 웃음 포인트도 재미있었어요.

더군다나 이번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뭐니뭐니해도 앙상블들의 춤과 노래가 아닌가 합니다.

화려한 의상과 노래, 탭댄스 등 무엇하나 빠지지 않는 최고의 앙상블인것 같아요!

다른 어떤 공연보다도 뮤지컬의 화려함과 유쾌함을 직접 느낄 수 있는 뮤지컬 썸씽로튼!

백번 글로 읽는 것보다 직접 공연장에서 감동을 느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4월까지 공연이니 어서 공연장으로 달려가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